본문 바로가기
뉴스

보잉 787 여객기 급강하 사고

by 다이쓔 2024. 3. 13.
728x90
300x250

 

지난 11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에서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향하던 칠레 라탐항공 보잉 787 여객기가 비행 중 급격히 고도를 잃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승객과 승무원 50여 명이 크고 작은 상처를 입었으며, 그 중 일부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사고 당시 상황은 혼란스럽고 무서웠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행기가 갑자기 흔들리기 시작했고,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못한 승객들은 좌석에서 떨어지거나 천장에 부딪히는 등 다쳤습니다. 승객 발렌티나는 "비행기가 멈춘 것처럼 느껴졌으며 사람들이 날아다녔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현재 사고 원인은 조사 중입니다. 라탐항공은 "비행 중 기술적 문제로 인해 '강한 움직임'이 있었다"고 밝혔지만,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번 사고는 최근 잇따르고 있는 보잉 항공기 사고에 대한 우려를 더욱 키웠습니다. 특히, 이번 사고에 연루된 보잉 787은 '드림라이너'라는 별칭으로 불릴 만큼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라탐항공은 사고 이후 해당 항공편을 운항 중단하고 조사에 협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잉사는 사고 원인 규명에 힘쓰고 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