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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 "테무깡", 저가 공세로 세계 시장을 뒤흔드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by 다이쓔 2024.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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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

테무, 한국에서 600만 가입자 확보… '테무깡' 논란

테무는 중국 3대 전자상거래업체 핀둬둬가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설립한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2022년 7월 출범한 테무는 저렴한 가격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한국을 비롯한 49개국에서 6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테무깡'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만큼 주변인들에게 성화를 강요하는 방식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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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무의 성공 비결: 초저가, 무료배송, 다단계 마케팅

테무는 대부분 0.5~50달러 수준의 저렴한 가격과 무료 배송을 제공하며, 다단계 마케팅 방식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합니다. 특히, 신규 고객을 유치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은 빠른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지만, '피라미드' 구조를 연상시키는 비판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 진출과 논란

테무는 미국에서도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지만, 800달러 미만 해외 구매 물품에 대한 관세 면제 혜택을 악용한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미국 의회에서는 테무를 '위구르 강제노동방지법' 위반 명단에 올려달라는 요구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도 문제점 드러나

독일에서는 테무에서 판매되는 불법 제품과 가짜 제품이 발견되고, 프랑스에서는 패스트패션 규제 강화 법안을 의결하며 테무의 문제점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테무의 성장 가능성과 우려

테무는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와 빠른 성장 속도로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하지만 짝퉁 제품, 불법 제품, 환경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많습니다. 테무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소비자 보호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테무는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지만,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무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소비자 보호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노력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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